2023년 2월24일 05:00 유로파리그 해외축구 바젤 VS 트라브존스포르 경기정보
바젤 (스위스 1부 6위/무승패패무)
바젤은 1차전에서는 0-1로 패배. 트라브존스포르가 홈에서는 유독 강하다는 점을 감안해도, 국내 사정이 지진으로 인해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경기력 적으로 완전히 열세에 처했다는 점은 상당히 아쉬울 수 밖에 없을 듯 하다. 사실 올 시즌도 리그에서 그다지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는 못한데, 지난 시즌에 이어 수비적으로 안정감이 상당히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탓이 크다. 트라브존스포르가 기본적으로는 호전적인 터키 리그의 성향을 보여주고 있어, 이를 상당히 부담스러워하는 모습. 허용한 슈팅 20개 중 10개가 유효 슈팅이었는데, 1골로 막은 것 자체가 놀라웠을 정도였다. 물론 트라브존스포르가 호전적인 경기 플랜을 가동한 만큼, 공격에서는 힘을 받을 가능성이 높은 상태. 그나마 리그에서는 홈에서 다소 불안한 수비를 공격으로 커버하는 경우가 나오기도 했고, 유로파 컨퍼런스리그에서도 홈에서 멀티 득점을 기록한 비중이 83%에 이르고 있는 상태다. 지난 경기에서도 8개의 슈팅 중 7개를 박스 안에서 기록하는 등, 박스 안에서의 날카로움 자체는 잃지 않았다.
- 결장자 : 코마스(CB / A급), 멜레스(RW / A급), 아우구스틴(AM / B급), 밀라(LW / B급)
트라브존스포르 (터키 1부 6위/패승패승승)
트라브존스포르는 1차전에서 1-0으로 이기면서 지진으로 인해 혼란한 국내 사정에도 불구하고 희망적인 행보를 이어가는 데 성공하는 모습. 물론 후술할 문제들을 감안하면, 지난 경기에서 1골 차 밖에 스코어 차이를 벌리지 못한 것은 아쉬울 수 밖에 없다. 올 시즌 원정에서는 리그와 유럽대항전을 가리지 않고 모두 약한 모습. 사실 유로파 컨퍼런스리그로 떨어진 것도 코펜하겐에게 원정에서 1-2로 패한 탓이었다. 현재 리그에서도 10월 1일 이후 원정승리가 없는 상태. 호전적인 운영 탓에 상대가 홈 어드밴티지를 앞세워 ‘맞불’을 놓는 경우 수비에서 문제를 크게 드러내는 상황이 잦다. 참고로 트라브존스포르는 홈 실점이 4실점이지만, 원정에서는 25실점을 기록 중이다. 따라서 지난 경기에서 20개의 슈팅을 기록하고도 한 골에 그친 것은 상당히 우려스러울 수 밖에 없는 상태. 그나마 기복이 큰 실점 억제 능력과는 달리 공격력은 홈/원정 구분 없이 일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는 하다는 점을 다행으로 여겨야 할 듯. 바젤도 앞서 언급했듯이 수비적으로 안정감이 아주 뚜렷한 모습은 아니라, 경기를 혼전으로 이어갈 가능성 자체는 높게 볼 수 있을 것이다.
- 결장자 : 페레스(RB / C급), 토조크(DM / C급), 비스카(RW / C급), 함식(CM / A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