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24일 02:45 컨퍼런스리그 해외축구 CFR클루 VS SS라치오 경기정보
CFR 클루지 (루마니아 1부 2위 / 승패패패승)
3연패의 늪에서 빠져나오는 데 성공. 다만 지난 경기에서도 후반에 실점이 나오는 등, 경기 막바지의 수비 집중력은 여전히 약점으로 꼽히고 있는 상황으로 볼 수 있다. 12월 이후, 리그에서 허용하고 있는 실점의 폭은 적지만 실점이 모두 후반에 나오고 있고, 그 중 67%는 80분 이후에 나오고 있는 상태다. 사실 지난 1차전에서의 모습도 실망스럽기 그지 없었는데, 15분만에 상대 수비진에서 퇴장자가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수적 우위를 살리지 못하고 1-0으로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는 모습. 중원 전력에서 밀려버린 것이 큰데, 3명의 미드필더의 클래스에 밀리면서 되려 라치오에게 점유율을 크게 내주면서 변변한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 다행히 라치오가 수적 열세를 의식해 공을 점유했을 때 다소 조심스럽게 접근했기에 망정이지, 아니었더라면 스코어가 더 벌어져도 할 말은 없었을 것이다. 그 와중에도 유효 슈팅 허용 비중은 50%에 가까운 모습이었고, 박스 안 진입도 효과적으로 막아내지는 못하는 등, 스코어만 근소했을 뿐 전력 차이와 경기력에서는 차이가 컸다고 할 수 있었을 것이다.
SS 라치오 (이탈리아 1부 5위 / 패무패승승)
2연승을 거두면서 챔스권 진입을 노리는 중. 지난 경기에서는 밀린코비치-사비치(CM)를 선발에서 제외하는 등, 유로파 컨퍼런스리그를 대비한 라인업을 꾸렸음에도 2-0으로 깔끔한 승리를 거두면서 상대를 얕보지 않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일단 임모빌례(FW / 최근 2경기 3골)가 살아나고 있다는 점은 상당한 호재. 라인을 낮추고 맨투맨을 붙이면 삭제되는 경기가 나오는 등 기복은 심한 편이나, 정통 NO.9이 라인업에 있는것과 없는 것은 스쿼드의 무게감에서 큰 차이를 보일 수 있음은 자명한 일. 지난 경기에서 휴식을 취한 밀린코비치-사비치를 위시한 중원도 압도적인 전력 차이를 보여줄 가능성이 높아, 많은 찬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임에는 분명하다. 다만 수비진의 공백은 생각해야 할 것. 패트릭(CB)은 지난 1차전에서 퇴장을 당해 이번 경기에서 출전할 수 없고, 로마뇰리(CB)도 부상인 상태. 지난 1차전처럼 수비적인 공백을 메우기 위해 공을 소유한 경우 무리하게 전진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도 염두에 두어야 할 것. 애초에 1차전을 앞선채로 경기를 마쳤기 때문에, 다득점이 굳이 필요한 상황도 아닌데다 후반기 라치오의 득점포도 기복이 꽤 있던 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