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12일 23:00 리그앙 해외축구 스타드랭스 VS 트루아 경기정보
랭스 (프랑스 1부 10위 / 승무승무패)
툴루즈에게 1-3으로 패하면서 무패 행진이 끊기고 말았습니다. 점유율은 잡았지만 툴루즈의 공세는 랭스 입장에서도 대응이 어려웠고, 결정적으로 골이 터지지 못한 것이 경기가 꼬이는 원인이 되고 말았습니다. 올 시즌 랭스의 득점력은 발로건(FW)이 거의 전담하고 있는 상태. 발로건이 기대 득점보다 많은 골을 기록하는 등 제대로 포텐이 터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팀의 올 시즌 공격효율은 리그 꼴찌인 상황입니다. 발로건을 제외한 선수들이 모두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 물론 지난 경기에서는 카우스테(AM)가 골을 넣기는 했지만, 이미 3-0으로 스코어가 벌어진 상황이라 상대가 마음을 꽤 놓은 상황이었습니다. 랭스의 스타일은 거친 플레이로 상대의 전진을 막는 스타일. 전방부터 강하게 밀고 가면서 상대의 후방 빌드업을 막아내는 데 능합니다. 원정에서는 생각보다 가까운 곳에서 많은 슈팅을 허용하는 등 약점을 보이는 편이지만, 홈에서는 해당 문제가 꽤 많이 완화되는 편. 올시즌 PSG와의 리그 경기에서 모두 멀티 실점을 내주지 않으면서 무승부를 거두었다는 점이 랭스의 기본적인 수비 능력을 대변하는 대목이라고 할 수 있을 것.
- 결장자 : 반 베르겐(FW / A급), 홀름(FW/ C급)
트루아 (프랑스 1부 16위 / 패패무패패)
리옹에게 1-3으로 완패. 공격력이 강한 팀을 상대로는 매 경기 대량 실점을 내주고 있는 상태. 그만큼 트루아의 후방 안정감은 상당히 떨어진 상황으로 보는 편이 좋습니다. 몰론 최근 네 경기에서 모두 득점을 기록하는 등 로페즈(FW / 직전 경기 1골)와 발데(FW)를 위시한 공격진의 활약상은 꽤 괜찮은 편입니다. 다만 기본적으로 이 두 선수가 공격 전개와 마무리까지 도맡아야 하는 팀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이 두 선수가 막히면 공격이 잘 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상태. 두 선수의 개인 기량에 꽤 크게 의존하고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트루아는 최근 5백을 구성하는 등 수비에 꽤 신경을 쓰고 있는 상태. 중앙 미드필더 3명을 두면서 중원을 틀어막으려는 시도도 자주 보이고 있는데, 문제는 효과가 크지 않다는 점. 선수단의 일대일 대응 능력이 좋지 못해, 포메이션만으로 커버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는 것이 중론. 올 시즌 슈팅 허용으로 이어진 액션이 리그 2위에 위치하는 등, 슈팅 억제 능력이 매우 떨어지는 편. 6야드 안쪽에서 나오는 슈팅의 비중도 홈/원정 가리지 않고 12%를 넘어가는 등, 실점 확률이 높은 슈팅을 많이 허용하고 있다는 점도 문제입니다.
- 결장자 : 타르디우(CM / A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