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토사이트 이용시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동행복권 파워볼이 하루 세번 6시간 간격으로 추첨이 이뤄지는 상황이라 대체할수 있는 게임으로 떠오르고 있는 EOS 파워볼에 대해 "원리 및 조작이 가능한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암호화폐 가운데 기술력으로 큰 이슈를 받았던 EOS 코인에 블록체인 정보를 바탕으로 조합된 파워볼 게임이 바로 EOS 파워볼입니다. ESO Tracker(웹사이트)를 방문하여 트랜잭션 내에 블록 번호와 해시 코드로 암호화된 내용에 담긴 숫자를 조합하여 일반볼 · 파워볼 · 대중소 등을 구현한 다소 복잡한 수준의 미니게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
TIP. 네임드에 소속된 자회사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점은 이와 같은 복잡한 과정으로 파워볼 추첨 방식을 이루고 있을 때 일반적인 이용자들이 조작 여부를 인지할 수 없다는 점 입니다. 게다가 엔트리(Ntry)는 과거 사다리 유출픽으로 인한 전력이 있던 네임드(Named)에 소속된 자회사로써 다시 유출픽이나 밸런스를 하지 않을 것이라 단정을 짓기도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
엔트리에서 공개한 추첨 방식 3가지에 관한 설명을 쉽게 이해하실수 있도록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밸런스와 유출픽에 대한 합리적인 의심을 할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OS 코인에서 발생되는 블럭 데이터를 ESO Tracker 웹 사이트에서 활용한다는 점 입니다. 매 2분 50초와 7분 50초에 생성된 이오스 코인에 블럭 번호와 트랜잭션 값을 가져다 쓴다는 점인데, 여기서 한 가지 의심을 해볼 수 있습니다.바로 매 2분 50초와 7분 50초에 정확하게 블럭의 데이터를 가져가는 것이 아니라 분명히 0.1초 차이로 자기들의 원하는 값으로 고를 수 있지 않는지에 대한 의심인데, 이렇게 된다면 파워볼의 결과가 완전히 뒤바뀌어 버리게 됩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조작에 대한 의구심을 지우기 위해서라도 엔트리 측에선 보다 확실한 선별 기준을 제시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테면 매 2분 50초와 7분 50초에 끝 자리가 0이나 1으로 끝나는 블럭의 데이터로 추첨을 한다던지 하는 방식으로 해야 엔트리 측에서 결과를 0.1초 차이라도 자신들이 원하는 결과를 고르지 못했다는 합리적인 방법으로 말 입니다. 그게 아니라고 한다면 완벽히 조작이나 밸런스가 없다고 단정을 짓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방법으로 수집된 정보를 10으로 나눠 나머지 2의 값이 파워볼의 값이고, 28으로 나눠 나머지 2+1의 결과값이 일반볼의 결과로 추첨이 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파워볼은 0부터 시작하고, 일반볼의 경우 1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28으로 나눈 값에 나머지에 1을 더하는 공식입니다.
이러한 공식을 바탕으로 엔트리에서 별도의 조작이나 누락 없이 잘 이행하고 있는 지가 가장 큰 관건이며, 핵심입니다. 만약 누락된 결과를 단 한번이라도 제공한 적이 있다면 EOS 파워볼의 전체적인 신뢰도는 0% 입니다.
과거 네임드 사다리와, 다리다리, 달팽이 레이싱 등 다수의 미니게임을 제공하고 유출픽 논란으로 인해 전력이 안 좋은 업체에 소속된 엔트리가 얼마나 공정하게 게임을 운영할 지 모르겠지만 현재로선 특별한 파워볼 대체 게임이 없게 되었습니다. 파워볼 게임은 많이 생겨났지만 EOS 파워볼을 선호하는 회원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밸런스와 유출픽으로 인한 놀이터와 이용자들 간에 다툼 소재가 없도록 그 누구보다 게임을 공정하게 운영하고 철칙을 지켜야 하며, 반대로 이용자들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조작 및 개입의 문제를 항시 주의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